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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스토리

[ wow ] 5.3 패치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 노트 (5월 15일 업데이트)

[ wow ] 5.3 패치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 노트 (5월 15일 업데이트)

 

 

 

 

5.3 패치 공개 테스트 서버가 열렸습니다! 공개 테스트 참여는 개발팀에게 새로운 컨텐츠를 준비하는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5.3 패치에는 완전히 새로운 전장과 새로운 투기장, 새로운 시나리오 및 오류 수정 등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아래 안내해드리는 5.3 패치노트는 아직 완성된 버전이 아니며, 상당수의 내용이 적용 전 변경 될 수 있음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5월 15일 업데이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패치 5.3

일반

  • 새로운 전장: 깊은바람 협곡
    • 네 바람의 계곡에 있는 이 새로운 전장에서 얼라이언스와 호드는 판다리아의 귀중한 자원을 확보하기 위해 서로 맞붙게 됩니다. 양쪽 진영은 광산들을 점령하는 동시에 자신의 자원을 보호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상대 진영이 훔친 자원을 이용해 더욱 강력해질 테니까요!
  • 새로운 투기장: 범의 봉우리
    • 이제 검투사 지망생들은 쿤라이 봉우리 정상에 있는 음영파의 훈련장에서 자신의 기량을 시험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무시무시한 호랑이 석상과 울타리가 둘러진 단상을 전략적으로 이용하여 승리를 쟁취해야 합니다.
  • 새로운 시나리오: 공해 상에서의 전투
    • 당신의 진영을 도와 공해 상에서의 전투에서 적군을 물리치고 바다의 패권을 쟁취하세요.
  • 새로운 시나리오: 피로 얼룩진 설원
    • 잔달라 요원이 던 모로에 침투하여 서리갈기 트롤들을 집결시켰습니다. 바리안의 요청에 따라, 모이라가 직속 수하들을 이끌고 행동에 나섰습니다. 왕의 용사들이 아지랑이 마루를 보호하는 마법의 폭풍을 없애면, 모이라와 드워프들이 트롤과 대적할 것입니다.
  • 새로운 시나리오: 판다리아의 검은 심장
    • 고블린 기술자들이 영원꽃 골짜기에서 발굴 작업을 하던 도중, 불가사의한 유물을 찾았습니다. 하지만 그 유물은 불운을 불러오는 것이었고, 대족장은 당신을 지목하여 고블린들을 도우라고 명령했습니다.
  • 새로운 시나리오: 성난불길의 비밀
    • 깊은잿불 동굴에 침투하여 고블린 분대를 도와 최근에 듀로타에서 발생한 실종 사건을 수사하세요.
  • 영웅 시나리오
    • 시나리오에 영웅 난이도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도전은 소규모의 노련한 모험가들을 기다립니다. 영웅 난이도의 시나리오를 완료하면 용맹 점수와 함께 일정 확률로 높은 레벨의 영웅 등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영웅 시나리오를 진행하려면 미리 파티를 꾸려야 합니다.
    • 영웅 시나리오에서는 추가 목표가 있으며, 달성 시 추가 용맹 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던전 찾기의 시나리오 탭에 있는 드롭다운 메뉴에 무작위 영웅 시나리오가 추가되었습니다.
    • 하루에 한 번 일반, 혹은 영웅 시나리오를 완료해 추가 용맹 점수를 획득할 수 있지만, 둘 다에서 추가 점수를 획득할 수는 없습니다.
    • 패치 5.3에서는 여섯 개의 영웅 시나리오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시나리오 네 개와 함께 기존 시나리오 두 개에 영웅 난이도가 추가되었습니다.
      • 공해 상에서의 전투
      • 피로 얼룩진 설원
      • 판다리아의 검은 심장
      • 성난불길의 비밀
      • 잊혀진 왕의 납골당
      • 양조 폭풍
  • 퀘스트 대장정: 들불
    • 검은창 트롤이 대족장에 대항해 공개적으로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가로쉬 헬스크림을 오그리마에서 몰아내기 위해 여러분의 진영을 도우십시오.
      • 얼라이언스 영웅들은 오그리마 변방을 정찰하고, SI:7과 함께 가로쉬의 세력을 약화시켜야 합니다.
      • 호드 영웅들은 볼진의 저항군에 힘을 보태서 코르크론의 공격을 막아내고, 호드의 수도를 향해 진군해야 합니다.
    • 퀘스트를 시작하려면 영원꽃 골짜기의 지식의 연단에 있는 전승지기 초를 찾아가십시오.
  • 전쟁터: 불모의 땅
    • 북부 불모의 땅에서 코르크론의 보급로를 습격해, 오그리마의 숨통을 조르십시오.
      • 코르크론이나 그들의 지지자를 처치해 자원을 모아야 합니다.
      • 파티를 모아 코르크론 지도자를 처치하면 추가 자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자기 진영의 짐마차 행렬을 호위하여 더 많은 자원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 대족장의 세력을 약화시키는 활동을 계속하면, 검은창 부족 저항군이 잠재력의 코르크론 방어구를 착용 가능한 장비로 바꿔줄 것입니다.
    • 들불 퀘스트 대장정에 참여하여 불모의 땅에서 벌어지는 분쟁에 어떻게 개입할 수 있는지 알아보십시오.
  • 계속되는 전설 퀘스트
    • 래시온과 함께 판다리아의 네 사원을 찾아가 위대한 천신들과 대화하십시오.
    • 전설 퀘스트를 계속 진행하려면 래시온이 주는 기존 임무들(천둥왕의 심장 포함)을 완료해야 합니다.
  • 싸움꾼 조합 업데이트
    • 오그리마에 있는 싸울가르 투기장과 스톰윈드에 있는 비즈모의 싸움굴에서 새로운 두 단계의 우두머리들과 마주해, 여러분의 능력을 시험하십시오.
    • 8계급 이상인 싸움꾼들은 새로운 VIP 지역에 갈 수 있습니다.
    • 비즈모가 시신을 숨기기 위해 싸움굴 바닥을 높였습니다... 아니, 어쩌면 그냥 구경하기 좋게 하려고 그랬을지도 모르지요. 우리로선 알 수 없는 일입니다.
    • 이제 몬스터나 보상 주머니를 통해 특별한 도전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도전장을 사용하면 고유한 추가 우두머리를 소환하는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놀라운 솜씨를 발휘하여 9계급 싸움꾼이 되면 싸움꾼 길드 초대장을 추가로 받을 수 있으며, 이는 판매하거나 친구에게 전해줄 수도 있습니다.
  • 85레벨에서 90레벨까지 레벨이 오르는 데 필요한 경험치가 33% 감소했습니다.
     

직업

  • 자동으로 대상을 지정하는 치유 능력과 주문이 다음과 같은 공통 규칙에 따라 대상을 지정합니다. 남은 생명력의 비율이 낮은 대상을 우선 지정하며, 소환수보다 플레이어가 우선적으로 고려됩니다.
  • 모든 소환수 및 수호자의 마력 회피 지속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감소시키는 광역 공격 피해가 몬스터 및 NPC의 경우 90%에서 95%로 증가했으며, 플레이어의 경우 0%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흑마법사의 소환수는 5.0패치부터 새로운 마력 회피 지속효과의 적용을 받고 있어, 별도로 달라진 바는 없습니다.
  • 다음 소환수/토템은 추가 지연 시간 없이 주문을 계속해서 시전합니다. 예전에 비해 같은 시간 내에 주문을 더 많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죽음의 기사: 가고일
    • 드루이드: 자연의 군대(조화, 회복), 환영 복제(공생)
    • 마법사: 환영 복제, 물의 정령
    • 주술사: 불타는 토템
    • 흑마법사: 파멸의 수호병, 공포수호병, 날뛰는 임프
       

죽음의 기사

일반

  • 피의 역병의 공격력이 속임수 거래에 의해 증가하지 않습니다.
  • 서리 열병의 공격력이 속임수 거래에 의해 증가하지 않습니다.
  • 강령술 일격의 치유량 흡수 효과가 전투력의 200%에서 225%로 증가합니다.

특성

  • 이제 고어핀드의 손아귀가 최대 4명의 플레이어에게 영향을 끼칩니다. 플레이어가 아닌 적 대상들은 이전과 동일하게 모든 대상에게 영향을 끼칩니다.

부정

  • 고름 일격이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00%에서 175%로 감소합니다.
  • 스컬지의 일격이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35%에서 165%로 증가합니다.
  • 불시의 파멸로 인해 죽음의 고리가 룬 마력을 소모하지 않는 효과를 발휘하려면, 죽음의 기사가 부정의 형상을 취해야 합니다.
  • 부정한 힘으로 증가하는 죽음의 기사의 힘이 15%에서 10%로 감소합니다.
     

드루이드

일반

  • 야생의 징표에 소비되는 마나가 10%에서 5%로 감소합니다.
  • 공생: 위협의 외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에서 90초로 증가합니다.
  • 25인 공격대에서 평온을 사용할 때, 치료하는 공격대원의 수가 기존 5명에서 12명으로 증가했습니다. 이는 공생을 통해 평온을 사용하는 플레이어에게도 적용됩니다.

특성

  • 자연의 군대에서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이 사라졌으며, 사용 시 나무정령을 한 마리만 불러냅니다. 나무정령을 조종하기 위한 행동 막대가 제거되었습니다. 나무정령은 즉시 드루이드의 현재 대상에게 특수 능력을 사용하며, 이 능력은 20초마다 1번씩, 최대 3번까지 충전됩니다.
    • 회복 드루이드의 나무정령은 소환 당시에 드루이드가 선택하고 있던 대상에게 신속한 치유를 시전합니다. 나무정령이 사용하는 신속한 치유는 주기적인 치유 효과가 없이도 사용할 수 있으며, 대상에게 걸려 있는 주기적인 치유 효과를 제거하지도 않습니다.

문양

  • 문양: 태양 광선이 문양: 전조로 바뀌었습니다.
  • 새로운 문양: 전조를 새기면, 일식 또는 월식 상태가 아닐 때 휘감는 뿌리, 회오리바람, 요정의 불꽃, 요정 떼, 대규모 휘감기, 태풍, 혼란의 포효, 우르솔의 회오리, 거센 강타를 사용하면 10의 태양 또는 달 에너지를 생성합니다.

조화

  • 플레이어가 태양 광선의 광역 주문 공격 범위 안에 들어오거나 나갈 때 이전보다 더 빠르게 그 영향을 받습니다.

야성

  • 야생의 포효로 증가하는 물리 공격력이 3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수호

  • 특화: 자연의 수호자의 효과가 33% 증가했습니다. (특화 1당 1.5%에서 2%로 증가)

복원

  • 무쇠껍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분에서 60초로 감소했습니다.
  • 신속한 치유의 광역 효과가 아군을 치유하는 범위가 8미터에서 10미터로 증가했습니다.
  • 야생 버섯: 피우기의 치유량이 100% 증가했습니다. 여기에는 드루이드가 시전한 회복 주문의 초과 치유량이 버섯에 흡수되어 생성된 추가 치유량도 포함됩니다. 또한, 치유 범위 역시 8미터에서 10미터로 증가했습니다.

아이템 세트

  • 복원 드루이드의 플레이어 간 전투 방어구 4세트 효과로 줄어드는 무쇠껍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기존 90초에서 30초로 감소했습니다.
     

사냥꾼

일반

  • 사냥꾼이 우리에 넣을 수 있는 야수의 수가 20에서 50으로 증가했습니다.
  • 몇몇 사냥꾼 야수 종의 군중 제어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됐습니다.
    • 바실리스크: 석화의 눈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분에서 2분으로 증가했습니다.
    • 박쥐: 음파 파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분에서 2분으로 증가했습니다.
    • 학: 자장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분에서 2분으로 증가했습니다.
    • 호저: 마비의 가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분에서 2분으로 증가했습니다.
    • 혈암거미: 거미줄 감싸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에서 90초로 증가했습니다.
    • 벌레: 잠복 공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14초로 감소했습니다.
  • 강철매의 상으로 증가하는 원거리 공격력이 15%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야수 되살리기의 시전 시간이 6초에서 4초로 감소했습니다.
  • 산탄 사격이 빙결의 덫, 비룡 쐐기와 점감 효과를 공유합니다.

특성

  • 매의 상으로 증가하는 원거리 공격력이 15%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구속의 사격이 사격 사냥꾼이 30 레벨에 배우는 기본 능력으로 바뀌었습니다.
  • 점멸의 일격이 지속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점멸의 일격을 배우면 야수의 기본 공격이 5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30미터 떨어진 거리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즉시 소환수를 대상의 등 뒤로 순간이동시킵니다.
  • 위협이 20 레벨의 야수 사냥꾼이 배우는 기술에서 모든 전문화의 사냥꾼이 쓸 수 있는 30 레벨 특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야수

  • 야수의 회전베기 피해량이 기본 피해량의 50%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 특이한 야수 특성을 연마해도 이제 야수 특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만큼 감소하지 않습니다.

사격

  • 폭격으로 증가하는 일제 사격의 피해량이 30%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아이템 세트

  • 플레이어 간 전투 방어구의 2세트 효과가 재설계되었습니다. 신비한 사격을 사용하면 6초 동안 사냥꾼의 PvP 위력이 800만큼 증가합니다.
     

마법사

일반

  • 신비한 총명함에 소비되는 마나가 4%에서 1%로 감소합니다.
  • 신비한 폭발의 공격력이 40%만큼 증가합니다.
  • 눈보라의 공격력이 40%만큼 증가합니다.
  • 달라란의 총명함에 소비되는 마나가 4%에서 1%로 감소합니다.
  • 불기둥의 첫 피해량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주기적인 피해량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환영 복제로 생성된 환영이 화염 작렬을 사용하지 않지만, 환영이 사용하는 얼음 화살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했습니다.
  • 순간이동: 영원꽃 골짜기와 차원문: 영원꽃 골짜기 주문의 아이콘이 바뀌었습니다.

특성

  • 불빛 특성으로 흡수하는 피해가 마법사 주문력의 20%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 주문술사의 보호막으로 얻을 수 있는 주문 공격력 증가 효과가 최대 30%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하지만 효과의 지속시간이 15초에서 25초로 증가했습니다.
  • 살아있는 폭탄으로 주는 주기적인 피해가 121%만큼 증가했습니다. 폭발의 피해는 78%만큼 감소했지만, 이제 가속에 따라 주기적인 피해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또한 최대 3명이 아닌 근처의 모든 대상에게 적중됩니다.  

수도사

일반

  • 황제의 유산에 소비되는 기력이 6%에서 1%로 감소합니다.
  • 민활주를 마시면 공포 효과가 사라지고, 공포 효과의 지속시간 또한 감소합니다. 이전에는 수도사의 전문화 중 양조와 풍운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모든 전문화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손날 찌르기로 주문 시전을 차단할 때, 같은 계열의 주문을 시전하지 못하게 만드는 시간이 5초에서 4초로 감소합니다.

특성

  • 평화의 고리가 재설계되었습니다. 아군 주변 8미터 반경에 성역을 8초 동안 생성하고, 평화의 고리의 광역 주문 범위에 있는 대상을 3초 동안 즉시 무장해제 및 침묵시킵니다. 평화의 고리로 생성된 성역 안에서 아군에게 자동 공격이 아닌 다른 능력이나 주문을 시전하는 대상은 3초 동안 무장 해제 및 침묵 상태가 됩니다. 무장 해제 및 침묵은 점감 효과의 영향을 받습니다.

운무

  • 25인 공격대에서 재활이 치유하는 공격대원의 최대 수가 6명에서 15명으로 증가했습니다.

풍운

  • 백호의 유산에 소비되는 기력이 6%에서 1%로 감소합니다.
  • 해오름차기가 적중했을 때 8미터 반경 내의 모든 대상들이 수도사의 능력으로 받는 피해 증가량이 10%에서 20%로 증가합니다.  

성기사

일반

  • 왕의 축복에 소비되는 마나가 22.3%에서 5%로 감소합니다.
  • 힘의 축복에 소비되는 마나가 22.3%에서 5%로 감소합니다.
  • 이제 헌신의 오라를 사용하면 모든 침묵 효과를 제거합니다.

문양

  • 문양: 전투 치유사를 새기고 통찰의 문장을 사용했을 때, 자신을 제외한 주위 아군에 대한 치유량이 적에게 준 피해의 30%에서 20%로 감소했습니다.

신성

  • 빛나는 치유로 생성되는 피해 흡수 보호막의 피해 흡수량이 치유한 생명력의 12%에서 10%로 감소했습니다.
  • 서광이 10초의 지속시간을 갖는 중첩 가능한 효과가 되어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또한 다음 시전하는 신성 충격은 중첩에 따라 대상으로부터 10미터 반경 내에 있는 아군들에게 치유한 생명력의 75%/150%를 회복시킵니다. 서광이 비정상적으로 신성 충격의 주 대상에게 적중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보호

  • 정의의 방패로 감소시키는 물리 피해가 3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징벌

  • 빛의 검으로 증가하는 양손 근접 무기의 공격력이 15%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아이템 세트

  • 신성 성기사 14단계 방어구의 4세트 효과로 감소하는 신성 충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에서 1초로 감소했습니다.
     

사제

일반

  • 신의 권능: 인내에 소비되는 마나가 4.4%에서 1%로 감소합니다.
  • 대규모 무효화가 평상시에는 무효화할 수 없는 마법 효과를 무효화시키지 않습니다. 수양 및 신성 사제의 주문 시전 시간이 1.5초에서 0.5초로 감소합니다.
  • 수양 및 신성 사제의 공허의 전환 재사용 대기 시간이 6분에서 5분으로 감소합니다. 암흑 사제는 공허의 전환 재사용 대기 시간이 6분에서 10분으로 증가합니다. 또한 투기장이나 평점제 전장에서 이 주문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문양

  • 문양: 대규모 무효화가 재설계되어 주문 시전 시간을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문양을 새기면 대규모 무효화를 이용해 평상시에 무효화할 수 없는 마법 효과도 무효화할 수 있습니다.
  • 문양: 성스러운 일격을 새겼을 때, 성스러운 일격으로 적에게 입히는 20%의 추가 피해가 속죄에 의해 생명력으로 전환되지 않습니다.

수양

  • 속죄의 치유량이 대상에게 입힌 피해의 100%에서 90%로 감소합니다.
  • 신의 권능: 보호막 주문 시전 시 발동되는 시간 벌기 효과가 다음 사제 주문의 주문 가속 15% 증가가 아닌 시전 시간 또는 집중 시간 15% 감소로 바뀌었습니다.
  • 회개로 입히는 피해가 10% 감소했지만, 치유량은 10% 증가했습니다.

신성

  • 25인 공격대에서 천상의 찬가를 사용할 때, 치료하는 공격대원의 수가 기존 5명에서 12명으로 증가했습니다.

암흑

  • 25인 공격대에서 흡혈의 선물이 치유하는 공격대원의 최대 숫자가 6명에서 15명으로 증가했습니다.
  • 문양: 정신의 채찍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제대로 중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도적

특성

  • 이제 암살자의 몸가짐을 발동시키려면 은신 상태가 되어야 합니다. 어둠의 춤으로 적용된 은신 상태는 여기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 표창 투척이 최초 원거리 공격 시 대상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주지만, 이제 10미터 이상 떨어진 대상에게 두 배의 피해를 주지 않고, 기력 소모가 20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문양

  • 문양: 비열한 습격으로 증가하는 비열한 습격의 지속시간이 1초에서 0.5초로 감소합니다.
  • 문양: 목조르기로 증가하는 목조르기의 침묵 효과 지속시간이 1.5초에서 1초로 감소합니다.

전투

  • 약점 공격의 지속 시간이 18초에서 24초로 증가합니다.

잠행

  • 이제 약점 포착이 모든 대상의 방어도를 70%만큼 무시하지 않고, 플레이어가 아닌 적 대상의 방어도를 100%만큼 무시합니다. 대상이 플레이어면 방어도를 50%만큼 무시합니다.  

주술사

일반

  • 용암 폭발 시전 시간이 1.5초에서 2초로 증가했지만, 공격력도 25%만큼 증가했습니다.
  • 번개 화살을 이동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양

  • 문양: 번개 보호막을 사용하면, 번개 보호막의 효과가 발동한 이후 6초 동안 주술사가 받는 피해가 10% 감소합니다.
  • 문양: 번개 촉발이 제거되고, 문양: 번개 보호막으로 교체되었습니다.

고양

  • 야수 정령으로 소환된 늑대 정령들이 이동 불가와 감속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 용암 채찍이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50%에서 300%로 증가합니다.
  • 기민한 정신으로 주술사의 전투력에서 주문력으로 전환되는 비율이 55%에서 65%로 증가합니다.
  • 폭풍의 일격이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375%에서 450%로 증가합니다.
     

흑마법사

일반

  • 검은 의도에 소비되는 마나가 4%에서 1%로 감소합니다.
  • 악마의 관문 시전 시간이 5초에서 3초로 감소했으며, 주문 시전 후 처음으로 관문을 사용 가능한 시간이 13초 후에서 5초 후로 빨라졌습니다. 이후 사용 횟수가 1회씩 충전되는 시간 역시 15초에서 10초로 감소했습니다. 또한, 이제 적 플레이어가 악마의 관문을 공격하거나 파괴할 수 있으며, 관문의 생명력과 탄력은 각각 소환하는 흑마법사의 생명력과 탄력의 100%에 해당합니다.
  • 영혼 불사르기를 사용한 생명력 집중이 더는 생명력의 36%를 즉시 회복시키지 않고 대신 생성되는 회복량을 140%만큼 증가시킵니다.

특성

  • 이제 핏빛 두려움이 소환수의 공격으로 발동되지 않습니다.

문양

  • 문양: 생명력 착취가 재설계되었습니다. 문양: 생명력 착취는 이제 부패 또는 제물이 주기적인 피해를 줄 때마다 흑마법사의 최대 생명력의 0.5%만큼 회복시킵니다.

고통

  • 유령 출몰 주문이 무효화되면 영혼의 조각을 돌려 받습니다.

파괴

  • 유황 불길 시전에 타오르는 불씨를 소모하는 대신,제물, 소각, 점화 그리고 저주 주문들을 시전하는 시점에 타오르는 불씨를 소모합니다.

아이템 세트

  • 흑마법사 플레이어 간 전투 방어구의 2세트 효과가 영원한 결의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2세트 효과는 기존의 4세트 효과로 대체되어, 황혼의 수호가 모든 계열의 마법 피해를 흡수합니다.
  • 흑마법사 플레이어 간 전투 방어구의 4세트 효과가 고통, 부패, 파멸, 제물, 불안정한 고통으로 입히는 피해를 10% 증가시킵니다.
     

전사

일반

  • 방어 태세에서 감소하는 피해량이 15%에서 25%로 증가합니다.
  • 방패의 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분에서 3분으로 감소했습니다.

특성

  • 이제 격노의 재생력을 사용할 때 분노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이 특성은 전사의 최대 생명력의 5%를 즉시 회복시키고, 이후 5초에 걸쳐 추가로 5%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격노 상태에서 이 특성을 사용하면 치유 효과가 2배로 증가하여, 전사의 최대 생명력의 10%를 즉시 회복시키고, 이후 5초에 걸쳐 추가로 10%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 전사가 기절 또는 이동 불가 효과의 공격을 받았을 때, 재기의 바람이 분노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 무기 및 분노 전사는 56레벨에 기절 또는 이동 불가 효과의 공격을 받았을 때 분노를 생성하는 지속효과를 배웁니다.
  • 주문 반사가 플레이어의 소환수 또는 수호자의 주문으로 소모되지 않습니다.
  • 경계가 원래 효과와 더불어 도발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시킵니다.

무기

  • 휩쓸기 일격으로 두 대상을 동시에 공격했을 때 주 대상에게 들어가는 피해량이 이미 탄력에 의해 감소했다면, 두 번째 대상에게 들어가는 피해량은 탄력에 의해 감소하지 않습니다.

보호

  • 철통 방어가 감소시키는 방패의 벽 재사용 대기시간이 3분에서 1분으로 감소했습니다. 방어 전사의 경우 실질적인 방패의 벽 재사용 대기시간은 달라지지 않습니다.
  • 85레벨 미만 전사의 경우 전투력에 따라 증가하는 방패 밀쳐내기의 피해가 전투력의 100%에서 50%로 감소했습니다.
  • 굳건한 파수대장이 방어 태세에서 받는 피해 감소량을 10%만큼 추가로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퀘스트

  • 이제 황금 연꽃과 '매우 우호적' 평판을 쌓지 않아도 음영파와 천신회 일일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시험: 이 업적을 달성하는 데 필요한 용맹 점수가 6000점에서 3000점으로 감소했습니다.
  • 공허의 불꽃: 비정상적으로 전투 운룡을 탈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우리 적의 힘: 이제 모구샨 금고와 공포의 심장, 그리고 영원한 봄의 정원의 모든 우두머리들에게서 일정 확률로 힘의 인장 또는 지혜의 인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

  • 90레벨 이상의 야외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하급 행운의 부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판다리아의 희귀 몬스터(잔달라 전투정찰병과 잔달라 전쟁인도자 제외)와 전쟁터: 불모의 땅 우두머리들에게서 항상 행운의 하급 부적을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천둥의 섬을 제외한 판다리아의 희귀 몬스터를 처치하면 획득 시 귀속되는 싸움꾼 조합 초대장을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습니다.
  • 운다스타
    • 이제 빛나는 폐기물 더미에서 원시 알이나 공룡 뼈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 영혼불 광선의 피해량이 주위 대상이 바뀔 때마다 증가하지 않고 일정하게 200,000(150,000에서 증가)의 피해를 줍니다. 또한 주위 적을 99명까지(20명에서 증가) 연쇄적으로 가격합니다.
       

애완동물 대전

일반

  • 여러 기본 능력이 추가 피해를 주는 대신 적중률이 조금씩 감소했습니다.
  • 이제 모든 던전과 공격대 던전에서 애완동물 대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세요!
  • 이제 야생 애완동물과의 전투나 애완동물 대전을 다른 플레이어들이 구경할 수 있습니다.
  • 모든 기술의 적중률이 표시됩니다.
  • 이제 같은 레벨의 애완동물끼리는 기본적으로 기술이 빗나가거나 회피될 확률이 없습니다.
  • 레벨이 더 높은 상대와 싸울 때 기술이 빗나갈 확률이 레벨당 5%에서 레벨당 2%로 감소했습니다.
  • 최고 레벨의, 상대 검색을 통한 플레이어 간 애완동물 대전을 위해 다양한 업적과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 최고 레벨의, 상대 검색을 통한 플레이어 간 애완동물 대전에서 거둔 승리는 통계 창에 기록됩니다.
  • 애완동물 대전 칸에 전투 애완동물을 넣거나 뺄 때, 해당 애완동물의 최근 기술 목록이 저장됩니다.
  • 판다렌 정령 애완동물용품 가방에서 일정 확률로 애완동물의 종류에 따른 희귀 전투석을 얻을 수 있습니다.
  • 특정 종을 위한 무결한 전투석은 이제 Battle.net 계정에 귀속됩니다.
  • 검은 발톱의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했습니다.
  • 냉혹한 한파의 공격력이 100%만큼 증가했습니다.
  • 부식이 매 라운드마다 입히는 피해가 2에서 5로 증가했으며, 증가시키던 피해는 5에서 2로 감소했습니다.
  • 마법 차단이 이전의 효과와 더불어 10의 피해도 줍니다.
  • 동결의 적중 확률이 10% 감소했습니다.
  • 일천 주먹의 분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라운드에서 4라운드로 증가했습니다.
  • 비장의 주먹에 3라운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생겼습니다.
  • 박치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라운드에서 4라운드로 증가했습니다.
  • 무리 사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라운드에서 4라운드로 증가했습니다.
  • 꿰뚫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라운드에서 3라운드로 감소했으며 공격력이 17%만큼 감소했습니다. 또한 대상의 남은 생명력의 비율에 따른 피해를 주지 않으며, 대신 일정량의 보너스 피해를 줍니다.
  • 방해의 시선의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했습니다.
  • 방해의 충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라운드에서 4라운드로 감소했습니다.
  • 발차기의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했습니다.
  • 지뢰밭에 5라운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생겼고, 지속시간이 10라운드에서 9라운드로 감소했습니다.
  • 산사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라운드에서 4라운드로 증가했습니다.
  • 포식자의 일격이 대상의 남은 생명력의 비율에 따른 피해를 주지 않으며, 대신 일정량의 보너스 피해를 줍니다.
  • 모래수렁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라운드에서 4라운드로 증가했습니다.
  • 무모한 공격에 1라운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생겼습니다.
  • 파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라운드에서 4라운드로 증가했습니다.
  • 충격과 공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라운드에서 4라운드로 증가했습니다.
  • 영혼 공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라운드에서 4라운드로 증가했습니다.
  • 애완동물이 가진 기절 능력의 발동 확률이 정확하게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전투 애완동물

  • 천둥의 왕좌와 천둥의 섬에 새로운 전투 애완동물 몇 마리가 추가되었습니다. 즐거운 사냥 되세요!
  • 북쪽 지방의 애완동물 조련사들로부터 소문이 들려옵니다. 노스렌드의 얼어붙은 땅에, 찾기 힘든 새 전투 애완동물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아기 발키르가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 불타는 성전 공격대 던전에 전투 애완동물 전리품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새 애완동물들은 카라잔, 폭풍우 요새, 불뱀 제단의 공격대 우두머리에게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애완동물을 모두 포획하면, 보상으로 새로운 전투 애완동물인 티토를 얻게 됩니다!
  • 작은 파란색 잉어, 작은 녹색 잉어, 작은 빨간색 잉어, 그리고 작은 흰색 잉어를 거래할 수 있고, 계속해서 잡을 수 있습니다.
  • 전기가 흐르는 서슬이빨의 핏물과 마비의 충격 능력의 위치가 서로 바뀌었습니다.
  • 에테리얼 영혼의 무역상이 원래대로 몸집이 커졌습니다.
  • 텔드랏실 꼬마 나무, 시들이, 루비 나무정령의 껍질 방패가 무쇠껍질 능력으로 교체되었습니다.

전투 애완동물 퀘스트

  • 하루 동안에 모든 애완동물 대전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는 캐릭터는 새로운 업적과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애완동물 보급품 가방과 야생 애완동물과의 대전에서 전투석을 얻을 때, 불운이 계속 반복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방안이 마련되었습니다. 가방 및 애완동물 대전에서 전투석을 얻지 못하면, 다음 기회에 전투석을 얻을 확률이 점진적으로 높아집니다.
  • 전설의 야수 일일 퀘스트가 세 부분으로 나누어졌습니다. 날마다 세 부분 중 일부나 전부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일정 시간 동안 전투 애완동물이 얻는 경험치를 증가시켜 주는 새로운 소모품이 보상에 추가되었습니다.
  • 판다리아의 모든 애완동물 일일 퀘스트, 전설의 야수, 정령 조련사 퀘스트 완료 시 경험치와 용맹 점수, 하급 행운의 부적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모든 애완동물 대전 퀘스트 완료 시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전설의 야수 퀘스트에서 만나는 정예 애완동물들이 더욱 강해졌습니다.
  • 최고 레벨을 위한 새 주간 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상대 검색을 통해 PvP 애완동물 대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던전, 공격대 및 시나리오

전리품 전문화

  • 현재 활성화되지 않은 전문화를 위한 전리품 획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캐릭터의 초상화를 우클릭하여 나타나는 목록을 선택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전리품 전문화는 보너스 주사위, 공격대 찾기, 그리고 판다리아 퀘스트 보상 선택시 적용됩니다.

공격대

  • 보너스 주사위, 천둥왕의 보물, 호박석 속의 보물 주머니, 모구 재물 주머니, 변치 않는 봄의 상금에서 적은 확률로 평소보다 더 많은 금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보너스 주사위
    • 보너스 주사위 운이 나쁜 분들을 위해 새로운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보너스 주사위를 사용했을 때 추가 전리품을 얻지 못하면, 다음 기회에 추가 전리품을 얻을 확률이 점진적으로 높아집니다.
    • 운명의 모구 룬 주간 퀘스트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행운의 하급 부적 수가 90개에서 50개로 감소했습니다.
  • 불뱀 제단
    • 심해군주 카라드레스와의 전투에서 대재앙의 화살의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이제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50%가 아닌 최대 생명력의 10%에 5000을 더한 피해를 줍니다. 또한 기절 효과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기술로 대재앙의 화살의 기절 효과를 무효화할 수 있고, 마나를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가 아닌 모든 캐릭터를 대상으로 이 기술이 시전됩니다.
    • 여군주 바쉬
      • 갈퀴송곳니 포자손의 공황 기술의 시전 주기가 2초에서 4초로 증가합니다.
      • 이제 기절 효과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기술로 충격 작렬의 기절 효과를 무효화할 수 있습니다.
      • 오염된 정령이 머무는 시간이 15초에서 20초로 증가합니다.
  • 폭풍우 요새
    • 고위 점성술사 솔라리안과의 전투에서 황천의 점술가의 지배 주문의 시전 시간이 즉시 시전에서 2초로 증가합니다. 또한 황천의 점술가를 침묵시킬 수 있습니다.
    • 공허의 절단기와의 전투에서 비전 보주의 피해 반경이 20미터에서 15미터로 감소합니다.
  • 영원한 봄의 정원
    • 위대한 여제 셰크지르를 처치하지 않아도 영원한 봄의 정원에 일반 난이도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천둥의 왕좌
    • 호리돈
      • 이제 아마니쉬 야수 주술사는 아마니 전투곰에 탑승한 채로 연쇄 번개를 시전하지 않습니다.
    • 프리모디우스
      • 유전자 미변형 생물체 업적이 재설계되었습니다. 이제 공격대원 중 어느 누구도 해로운 변종을 흡수하지 않고 프리모디우스를 처치해야 이 업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던전

  • 도전 모드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면 영웅의 보물함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보물함에는 일정 확률로 영웅급 아이템이 담겨 있습니다!
  • 던전 찾기로 입장할 수 있는 다음 던전의 입장 요구 레벨과 전리품의 요구 레벨이 조정되었습니다.
    • 석양문은 이제 일반 난이도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89레벨의 캐릭터부터 입장 가능합니다.
    • 그림 바툴의 입장 요구 레벨이 85에서 84로 낮아집니다.
    • 톨비르의 잃어버린 도시의 입장 요구 레벨이 85에서 84로 낮아집니다.
    • 마법학자의 정원의 입장 요구 레벨이 70에서 68로 낮아집니다.
    • 메카나르의 입장 요구 레벨이 70에서 68로 낮아집니다.
  • 줄구룹
    • 혈군주 만도키르가 현재 대상에게 일격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시나리오

  • 전승지기 초를 통해 영웅들은 양 진영의 시나리오에 모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상대 진영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직접 확인해 보세요.
  • 잊혀진 왕의 납골당
    • 제어할 수 없는 분노가 비정상적으로 캐릭터의 은신 상태를 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PvP

  • 5.3 패치의 PvP 장비 변경 사항이라는 게시물에서, 5.3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생긴 변화와 그 변화의 이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모든 캐릭터들은 65%의 기본 탄력을 갖습니다.
  • 전투 피로가 감소시키는 치유량과 피해 흡수 효과가 30%에서 45%로 증가합니다.
  • 90레벨에서 1%의 피해 증가에 필요한 PvP 위력의 수치가 265에서 400으로 증가합니다.
  • PvP 위력이 치유량에 미치는 영향이 직업과 전문화에 따라 달라집니다.
    • 치유 전문화는 PvP 위력에 따라 받는 치유량이 100% 증가합니다.
    • 드루이드, 수도사, 성기사, 사제, 주술사의 공격 전문화는 PvP 위력에 따라 받는 치유량이 70% 증가합니다.
    • 나머지 직업과 전문화(방어 전담 포함)는 PvP 위력에 따라 받는 치유량이 40% 증가합니다.

PvP 아이템

  • 13 시즌의 압제적인 검투사 장비의 아이템 레벨이 493에서 496으로 증가합니다. 무기 및 방패, 보조 장비의 아이템 레벨은 498로 기존과 동일합니다.
  • 13 시즌의 정예 압제적인 검투사 장비의 아이템 레벨이 512에서 496으로 감소합니다.
  • 대부분의 PvP 장비에서 탄력 능력치가 제거되었습니다.
    • 탄력 보석 및 마법부여는 여전히 사용할 수 있으며, 바뀌지 않습니다.
    • 12 시즌과 13 시즌의 모든 플레이어 간 전투 방어구 4세트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는 1000의 탄력이 부여되었으나, 5.3에서는 1000의 PvP 위력이 부여됩니다.
  • PvP 위력은 여전히 플레이어 간 장비로만 얻을 수 있습니다.
  • 보석과 신비로운 맞물림 톱니에 부여되는 PvP 위력과 PvP 탄력의 상승 수치가 50%만큼 감소합니다.
  • 압제적인 검투사 무기를 구입할 때 필요했던 정복 점수 요구 조건이 사라졌습니다.
  • 영광스러운 압제 무기 마법부여의 효과가 PvP 위력 400과 탄력 200에서, PvP 위력 6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새로운 무기 마법부여인 피투성이 춤추는 강철은 춤추는 강철과 같은 기능을 하며, 영광스러운 압제와 같은 시각효과를 지닙니다. 평점이 2200 이상이어야 사용할 수 있으며, 기본 마법부여 두루마리가 소비됩니다.
  • 새로운 무기 마법부여인 정복의 혼은 비취혼과 같은 기능을 하며, 영광스러운 압제와 같은 시각효과를 지닙니다. 평점이 2200 이상이어야 사용할 수 있으며, 기본 마법부여 두루마리가 소비됩니다.
  • 평점이 2500 이상이면 새로운 고급 아이템인 압제적인 검투사의 휘장과 압제적인 검투사의 큰망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각 정복 점수 1000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싸움꾼 조크 토크렌치가 돌아왔습니다.
  • 영광의 정복 병참장교(아콘 데스윌더, 에단 나티스)들이 새로운 장비를 마련해서 돌아왔습니다.  

전장 및 투기장

  • 전장, 평점제 전장, 그리고 투기장에 아이템 레벨 제한이 생겼습니다. 모든 장비의 아이템 레벨이 496으로 감소하여 조정됩니다.
  • 보다 균형 잡힌 팀 구성을 위해 플레이어들은 전장이나 평점제 전장에 참여할 때 역할을 선택해야 합니다.
  • 평점제 전장에서 얼라이언스 또는 호드 깃발을 뽑으면 방어 전문화 캐릭터들이 받는 피해량이 50%만큼 증가하며 방어 전문화 이외의 캐릭터들은 20%만큼 증가합니다.
  • 달라란 투기장: 달라란의 석공들이 열심히 일해, 투기장의 남은 두 구석에도 계단을 만들었습니다.
  • 폭풍의 눈: 시작 지점의 높이가 낮아졌습니다.
     

전문 기술

  • 숙련도가 낮은 약초채집가도 이제 판다리아의 약초를 채집하여 소량의 유용한 재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약초채집가들은 숙련도가 높을수록 더 많은 양의 약초를 채집합니다.
  • 숙련도가 낮은 광부도 이제 판다리아의 광맥을 채광하여 소량의 유용한 재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광부들은 숙련도가 높을수록 더 많은 양의 광물을 채광합니다.
     

아이템

  • 대도시와 제단에 공허술사들이 돌아왔습니다.
    • PvE 아이템 강화
      • 용맹 점수로 아이템을 강화할 때, 아이템 레벨을 4 올리는 데 필요한 용맹 점수가 250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용맹 점수 총 500점으로 아이템 레벨을 최대 8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이는 용맹 점수로 강화하는 모든 아이템에 소급 적용됩니다.
      • 정의 점수로 아이템을 강화할 때, 아이템 레벨을 8 올리는 데 필요한 정의 점수가 750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정의 점수로는 아이템 레벨을 최대 8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이는 정의 점수로 강화하는 모든 아이템에 소급 적용됩니다.
    • PvP 아이템 강화
      • 정복 점수로 강화가 가능한 극악무도한 검투사 아이템(12 시즌)은 기존의 가격으로 강화할 수 있습니다.
      • 명예 점수로 강화가 가능한 가혹한 검투사 아이템(12 시즌)은 기존의 가격으로 강화할 수 있습니다.
      • 다른 PvP 아이템은 강화할 수 없습니다.
  • 이제 형상변환에 은행 또는 공허 보관소에 있는 아이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계승 아이템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정의 점수, 명예 점수, 다크문 상품권이 60%만큼 감소했습니다.
  • 대격변 콘텐츠를 처음 경험하는 플레이어들은 하이잘에 있는 아이리스 문드리머와 바쉬르에 있는 에루낙에게서 80 레벨 장비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아이템을 구입하면 검은바위 동굴과 심연의 구렁: 파도의 왕좌에 좀 더 쉽게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천둥의 섬 병참장교에게서 행운의 장로 부적으로 구입할 수 있는 아이템이 2가지 추가되었습니다.
    • 천둥왕의 보물 시나리오에서 빈 보급품 상자를 놓은 후 밟고 뛰어오를 수 있습니다.
    • 행운의 장로 부적을 추가로 사용하여 비전 귀중품/선리버 노획물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탈것 200개 획득 업적 및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암시장에서 찾아가지 않은 암시장 용기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안에 뭐가 있냐고요? 아무도 모르죠. 소문으로는 암시장에 올라오는 아이템이 들어있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 다시 태어난 무기류에 검은 왕자의 눈으로 다색 보석 홈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정의 계승품 상인이 이제 방패 계승품을 판매합니다.
  • 천둥의 왕좌 내에서도 키린 토 봉화와 선리버 봉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음영파 강습단 허리띠를 구입할 때 필요한 평판이 매우 우호적에서 약간 우호적으로 감소했습니다.
  • 음영파 강습단 가슴보호구를 구입할 때 필요한 평판이 매우 우호적에서 우호적으로 감소했습니다.
  • 다음 플레이어 간 전투 장신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분에서 2분으로 감소했습니다.
    • 상속의 얼라이언스 계급장
    • 상속의 호드 계급장
    • 계승의 얼라이언스 계급장
    • 계승의 호드 계급장
    • 계승의 폭정의 징표
    • 얼라이언스 계급장
    • 호드 계급장
  • 다음 장신구의 사용 효과가 33% 감소했지만, 전장 및 투기장에서 사용하면 각각의 지속시간이 100% 증가합니다.
    • 지쿤의 전설적인 깃털
    • 레나타키의 영혼 부적
    • 음영파 강습단의 견실한 부적
    • 우슐레이의 마지막 선택
  • 다음 장신구의 사용 효과가 75% 감소했지만, 전장 및 투기장에서 사용하면 각각의 지속시간이 400% 증가합니다.
    • 핏덩이가 담긴 섬세한 유리병
    • 쌍둥이의 응시
    • 프리모디우스의 분노의 부적
    • 피바람의 부적
  • 아이템 레벨 502 이상의 다른 모든 장신구의 사용 효과가 50% 감소했지만, 전장 및 투기장에서 사용하면 각각의 지속시간이 100% 증가합니다.
  • 용기의 원시 다이아몬드의 번뜩임 효과가 똑같은 이름의 효과들과 구분짓기 위해 명료함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게임 내 고객지원 시스템이 Battle.net 고객지원 사이트와 연결되어, 직접 지식 보관소를 이용하고 문의를 남길 수 있습니다.
  • 던전 도감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외형 표시가 하위 탭으로 이동했고 그 자리에 던전이나 공격대 던전의 우두머리 목록이 나타납니다.
  • 애완동물 조련사의 위치가 세계 지도에 표시되게 하는 새로운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여 활성화된 애완동물 대전 일일 퀘스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이제 이름표를 사용하면 해당 지역 내의 모든 개체와 플레이어의 시전 바가 표시됩니다.